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헬리코박터 2차 제균 치료 후 요소호기검사 음성

by 혼자주저리 2020. 12. 8.
728x90
반응형

건강검진 때 위내시경 검사로 헬리코박터 균이 있다는 걸 알았다. 

1차로 제균치료를 했지만 제균이 되지 않았고 2차 제균 치료에 들어갔다. 

친정아버지가 위암 수술을 받은 이력이 있어서 살짝 걱정도 되는 상황이었다. 

2차 제균치료약을 다 먹고 난 다음 드디어 요소호기검사를 시행했다. 

2차 제균약을 처방 받았을 때 미리 검사 예약을 해 두었던터라 병원에 예약시간보다 조금 이르게 도착했지만 바로 검사에 들어갈 수 있었다. 

1차 제균 후 검사를 하러 왔을 때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마음이 꽤 불편했는데 이번에는 그때보다는 조용한 편이었다. 

역시나 본인 확인 후 종이컵에 알약 하나를 준다. 

전날 밤 10시경부터 물도 먹지 않고 온 상태였기에 한알의 약을 먹기위해 마시는 물도 너무 반가웠다. 

보통 검사 4시간 전부터 금식을 하라고 하는데 난 오전 10시에 검사예약을 해 둔 상황이라 전날 밤 10시부터 물도 먹지 않았다. 

저녁에 물을 마시는 것 정도는 괜찮을 듯 싶지만 그냥 참았다.

저 약을 먹고 15분을 대기한 다음 검사에 들어간다. 

1차 검사때와 같은 방법이다. 

들숨은 일반적으로 쉬고 날숨을 쉴때는 저 측정기의 입구를 물고 입으로 내 쉬면 된다. 

그렇게 5분동안 날숨을 저 측정기 안으로 모으면 된다. 

크게 어려울 것은 없는데 단 하나 들숨을 쉴 때는 절대로 저 측정기를 물고서 쉬면 안된다는 것. 

아마 저 측정기 내부에 보인 어떤 성분들이 들숨때 따라 나올 수 있어서 그런것 아닐까? 

사진에는 붉은 화살표가 있는 측정시 필름제거는 하지 않았다. 

나에게 건네주는 간호사도 아무말이 없었고 그냥 하라고 해서 이대로 시행했다. 

날숨을 쉴 때 조금 힘들기는 하다. 

좁은 구멍으로 날숨을 넣어야 하니까 쉽지는 않고 내가 숨을 불어 넣을 때 마다 필름제거하라는 저 필림은 부풀어 오르는게 보인다. 

5분동안 숨을 모아서 검사실에 넘기고 진료실 앞에서 잠시 대기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다. 

다행히 이번에는 음성이 나왔다. 

1차 제균에는 30%가 2차 제균에는 약 10~5%가 실패한다고 하는데 다행이 난 2차에서 제균에 성공했다. 

기분상 1차 약을 먹는것이 더 힘들었고 2차약은 신경을 써서 그런지 각오를 해서 그런지 1차때보다는 어렵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도 3차 제균은 의사샘도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할 정도였으니 이번에 제균이 된 것이 너무 다행이다. 

그런데 의사샘 왈 제균을 하고 나서도 약 1~2%의 확률로 재발 할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1년에 한번정도씩 내시경 검사나 요소호기검사를 받으면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추후 검사는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하고 있으니 이번에 음성이 나왔다는 것 만으로 모든 것이 좋아진것 같다.

그전까지는 조금만 불편해도 위 때문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 

https://bravo1031.tistory.com/1160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시작, 항생제 부작용.

건강검진을 했다. 2년에 한번씩 직장에서 건강검진을 해 주고 그 중간년도에는 작년 건강검진에 다시 체크 해야 할 부분을 개인적으로 검진한다. 이번에는 직장에서 울산대학교병원으로 건강검

bravo1031.tistory.com

https://bravo1031.tistory.com/1205

 

헬리코박테 제균치료 1차 실패 2차 치료 시작

건강검진 후 헬리코 박터균이 있다는 걸 알게되고 제균 치료를 했었다. 1주일간 항생제를 먹었고 한달 뒤 헬리코박터 균 검사를 해 보기로 했다. https://bravo1031.tistory.com/1160?category=678732 헬리코박

bravo1031.tistory.com

https://bravo1031.tistory.com/1218

 

헬리코박터 2차 제균 약을 다 먹었다

건강 검진 후 헬리코박터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1차 제균을 했다. 이때는 조, 중, 석으로 식후 30분 뒤에 약을 먹으면 되고 일주일을 먹어야 했다. 항생제가 강해서 그런지 목으로 쓴 물이 올라

bravo103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