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쇼핑

아이허브에서 구입 후 배송 중 파손된 물품 환불신청하기

by 혼자주저리 2020. 2. 21.
728x90
반응형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는 물품들이 있다. 

처음 아이허브를 사용 할 때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아이허브가 저렴했는데 요즘은 우리나라 쇼핑몰과 아이허브 가격을 비교해 보고 저렴한 쪽에서 구입을 한다.

우리나라 쇼핑몰에 올라오는 가격이 아이허브보다 저렴한 물품들이 종종 보이고 있으니까. 

아이허브 추천인 코드 :  SQQ768

이번에는 코코넛 설탕, 라칸토, 나트라케어 탐폰, 주방 세제를 구입했다. 

나트라케어 탐폰이야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니 당연히 아이허브이고 코코넛 설탕이랑 라칸토는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따로 포스팅 예정이다. 

주방 세제는 주로 사용하는 주방 세제 몇가지 중 하나인데 장갑을 사용하지 않고 맨손으로 설겆이를 하다보니 몇가지 종류의 세제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 쇼핑몰과 비교했을 때 아이허브가 더 저렴해서 아이허브에서 구입을 하는 것으로. 

환불 처리가 끝난 뒤에 장바구니를 캡쳐 한 거라 주방 세제가 두개로 나뉘었다. 

보통은 한꺼번에 수량 2로 체크 되어야 한다. 

코코넛 설탕의 경우 내가 한 봉지 사용하고 친정 엄마 한봉지 드릴 예정이라 두봉이었고 라칸토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건데 용량이 적어 2봉을 구입했다. 

이제 불량의 문제 확인하기. 

배송된 상자를 풀어보니 갑자기 느낌이 쎄하게 왔다. 

여태 아이허브랑 거래를 하면서 액체류를 주문했을 때 저렇게 상자가 젖어서 오는 경우는 없었다. 

물품이 많은게 아니라 확인을 하니 주방 세제 중 한병이 새서 온 것이다. 

보통 아이허브는 액체류를 보낼 때 마개 위에 스카치테잎을 붙이고 다시 비닐에 넣어 포장해서 보내기에 액체류가 새서 오지는 않았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저런 결과가. 

아이허브 추천인 코드 :  SQQ768

예전에 한 번 헤나를 주문했는데 내가 주문한 갯수보다 적게 온 적이 있었다. 

그때 열심히 아이허브에 적게 왔다고 했는데 그때 결과는 lost처리까지 받고 그 뒤로 환불이나 추가 물건을 받지 못했었다. 

그 뒤로 화가 나서 한동안 아이허브를 사용하지 않다가 생리대 파동이 일어나면서 나트라 수급 문제로 다시 아이허브를 들락거리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제대로 한번 해 보자 싶어서 처음부터 사진을 찍고 문의 체널을 찾았다. 

아이허브 내 계정>주문에 들어가면 맨 처음 올린 사진이 뜬다. 

그 중에서 오른쪽에 창으로 나뉘어 있는 곳 맨 아래에 보면 문제/환불신청이 있다. 

이곳을 클릭한다. 

그러면 해당 물품을 클릭할 수 있고 수량을 클릭할 수 있고 어떤 문제인지 클릭할 수 있다. 

크롬을 이용해서 번역 화면을 사용했고 번역기를 이용해서 영어로 번역된 문제 내용을 올리고 사진을 첨부했다. 

사진은 두장을 첨부 가능하다. 

그리고 완료를 누르면 계속 에러가 뜨더라. 

사진 용량이 커서 그런가 싶어 사진을 잘라서 용량을 줄여 다시 입력을 해도 마지막에 뜨는 에러. 

그래서 고객센터로 들어갔다. 

고객지원센터는 화면 우측 상단에 작게 동그라미 해 둔 1번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곳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고 화면 아래에 이메일을 클릭한다. 

영어가 능숙하다면 채팅 상담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난 번역기를 사용해서 대화를 주고 받아야 하므로 채팅은 절대로 할 수가 없다. 그냥 이메일 클릭한다. 

그리고 평소 이메일을 사용하듯이 이름, 메일주소, 제목, 구매번호 등을 적고 내용을 적는다. 

그런데 문제는 이메일에 사진 올리는 창을 못 찾아서 그냥 발송했다는 것. 

발송하고 얼마지 않아서 바로 답이 왔다. 

위와 같이 접수 확인 메일이 온다. 

그리고 바로 다른 메일이 왔다. 

이 메일이 오면서 부터 번역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그냥 한글로 쭉쭉 적어 내려갈 필요도 없다. 

위 메일에 답장하기 클릭하면 제목을 적을 필요도 없고 내용도 간략하게 파손 사진입니다. 한 줄을 한글로 적고 사진 첨부해서 보내기만 하면 된다. 

사진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낸 지 얼마지 않아 바로 메일 왔다. 

환불처리가 된다는 내용이었다. 

물건은 임의 폐기. 그런데 내용물이 조금 샌 것 외에는 큰 문제가 없어서 사용가능한데? 

환불 처리에 대한 내용은 아이허브 가입 계정으로 메일이 발송 된다고 했다. 

아이허브 가입 계정은 네이트 메일이었고 문의 넣을때 답을 받기 위한 메일은 네이버였다. 

그래서 오늘 아침 네이트 메일을 확인했다. 

0.37불이 빠진 7불이 환불되었다. 

환불 금액에 대한 불만은 없다. 

내용물이 조금 샌 것 이외에는 남은 부분은 사용이 가능한데 저렇게 환불 된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다. 

예전에 헤나가 수량이 적게 온 것은 처리가 안 된것은 아쉬웠지만 이번에는 처리도 빨라서 좋았다. 

이러면 다시 아이허브를 들락 거려야 할 듯 싶다. 

아이허브 추천인 코드 :  SQQ76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