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여행/일본

삿포로 여행 중 매일 저녁 호텔에서 먹은것들

by 혼자주저리 2017. 8. 31.
728x90
반응형

여행 기간 내내 호텔로 들어가지 직전 편의점에서 맥주와 간식 거리를 샀다. 

술을 별로 즐기지 못하는 나는 주로 호로요이로 다꽁은 맥주로. 

우린 성인과 미성년자의 음주 패턴이 다른 모녀다. 

나보다 훨씬 술을 잘 마시는 다꽁. 이걸 야단을 칠 수도 없고. 어차피 다꽁의 아빠가 술을 좋아하고 많이 먹는 핏줄이라 그 유전자가 어디로 가겠냐 싶다. 

첫날 도착해서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숙소로 돌아 오는 길 로손에서 산 것들. 

다꽁이 좋아하는 당고 1팩, 푸딩, 크림케이크(?), 호로요이 밀키스맛, 하이볼.

이날 편의점에서 호로요이를 선택한 것은 다꽁이었고 하이볼을 선택한 것은 나였다. 

일본 사람과 결혼해서 일본에서 생활하는 분의 블로그를 가끔 들리는데 트레이너가 다이어트 중 하이볼은 먹어도 된다고 했다는 멘트가 있었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중이라 하이볼은 괜찮다고 했고 곡물을 베이스로 하는 술들은 안된다고 하는 것 같았다. 

그때 본 하이볼에 대한 호기심에 한 캔.

숙소에서 한입 먹는 순간 난 심히 인상을 찡그리고 말았다. 

위스키를 물에 탄 맛. 언더락 오래 된 맛. 강한 위스키향. 

결국 호로요이를 내가 마시고 하이볼은 다꽁이 마셨다. 역시 다꽁이 나보다 술은 잘 먹는다.

둘째날에 구매했던것 같은 파인애플맛 호로요이와 자몽맛 맥주도 호로요이도 아닌 캔. 이건 도수가 9%였다.

다꽁이 호기심에 구입한 것인데 역시 난 호로요이다. 

파인맛은 먹기에 좋았다. 그런데 자몽맛은 그닥 맛도 별로. 다꽁도 맛이 별로라고 한다. 

그래도 한 캔을 다 먹은 다꽁은 뭐지?

비에이 버스 일일투어를 하고 가이드가 추천해 준 삿포로 클래식과 삿포로 여름 한정판.

한정판은 다꽁의 입맛에 맞단다. 보리향이 강하게 난다고 한다. 난 그래도 클래식이 더 나은 듯. 

그런데 어차피 삿포로 클래식 두어모금 마신 뒤 내가 못 먹어서 두 캔을 다 다꽁이 마신건 안 비밀.

정말 잘 먹는다.

이건 마지막 밤에 먹은 건데 그 앞 날에는 아마 호로요이를 마셨던것 같다. 굳이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는 종류였던것 같다. 

마지막날에는 난 호로요이 밀키스맛, 다꽁은 삿포로 한정판. 이게 정말 맛있단다. 

간식으로는 코로로 젤리 망고맛, 복숭아맛. 그리고 생햄.

생햄은 역시나 일본에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의 블로그에서 엿 본것. 

한번씩 먹는다길래 호기심에 사 봤다. 다꽁은 맛보기를 거부했고 내가 다 먹었다. 

특이 한 것은 없었고 그냥 훈제 햄 맛이었다. 

기름기도 조금 많은 듯 했고. 

굳이 꼭 반드시 사 먹고 싶지는 않지만 한번씩 안주용으로는 괜찮을 듯. 


다꽁과는 한번씩 아주 가끔 맥주를 마신다. 

물론 아빠가 자리에 있고 하면 소주도 한 잔씩 주기도 하지만 주로 나랑 맥주를 마시는 편. 

가정용 병맥 한 병은 난 작은 잔에 반잔. 다꽁은 나머지 맥주를 다 마신다. 

자주 있는 건 아니고 어쩌다 목욕탕 다녀 왔을 때 한번씩. 

그런데 여행을 가면 맥주를 마신다. 아마 나고야때부터 시작했던것 같다. 이왕이면 술은 어른에게 배웠으면 하는 마음도 있고. 

일상에서 벗어나 가끔 한번씩 먹어 주는 건 아이들의 호기심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 같다. 

수학여행 갔을 때는 선생님들의 단속이 너무 심해서 술은 못 마셨단다. 안 마신게 아니라 못 마셨단다. 

올 봄 다꽁이 수학여행 갔을때 선생님들이 복장, 화장 등등 엄청난 단속을 해서 아이들 반발이 심했었다. 그래서 그 말은 믿음이 간다. 

일상을 벗어나 다꽁과 맥주 한캔씩 하는 것도 꽤 괜찮았다. 이제는 이런 시간을 다시 가지기 어려울 것 같기는 하지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