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여행/한국

화개장터 버들횟집 은어회, 은어구이, 은어튀김, 참게탕,

by 혼자주저리 2017. 7. 17.
728x90
반응형

화개 장터 뒤편에 가면 식당들이 늘어선 골목이 있다.

화개장터를 지나 작은 다리를 건너 골목으로 들어오면 삼거리를 마주치는데 오른쪽으로 가게되면 쌍계사 계곡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그 쪽에 농협을 못 가 위치한 버들횟집.

블로그에도 맛집으로 제법 많이 올라오는 곳이었고 일행 중 하동에 아는 사람이 있어 그 분에게 추천을 받기도 한 횟집이다.

자연산 은어를 먹을 수 있는 곳이란다.

식당 앞에는 주차가 힘들고 농협 주차장을 같이 사용 하는 것 같았다.

식당 입구에 있는 수족관.

자연산 은어들이 작은 수족관 안에 바글바글했다.

그런데 저 은어들은 섬진강을 떠나 수족관에 저렇게 가득 모아 놨음에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부는 그냥 평범한 횟집이었다.

점심 시간이 훌쩍 지난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두 테이블에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고 한 곳은 참게탕을 다른 테이블은 은어튀김을 먹는 것 같았다.

은어회 사진이 어디로 간 것인지 찾을 수 없다.

이런 세상에.

일행 중 한명이 너무도 먹고 싶어 했던 은어회는 난 그닥 맛있지는 않았다.

먹고 싶어 하던 일행은 수박향이 난다고 너무도 좋아 했고 다른 일행은 수박향이라기 보다는 해초의 향 또는 바다의 향이 난다고 했다.

하지만 난 그 향을 느끼지 못했고 새꼬시로 회를 떴음에도 한입 입에 넣었을때 탱탱함 또는 쫄깃함 보다는 살짝 물컹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그닥 맛있다는 평을 내리지는 못하겠다. 다른 일행 한명은 비리다고 한입 먹고 안 먹었다.

은어회가 별로 였던 나랑 다른 일행이 주문한 은어구이는 괜찮았다.

은어는 뼈채 먹을 수 있는 생선임에도 구이로 나온 이 아이들의 뼈를 발라 간장에 찍어 먹었다.

횟집에서 은어 구이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실파를 띄운 간장을 따로 내 주었지만 와사비 간장이 더 어울렸다.

전어 구이 같은 느낌이라 먹기 좋았다.

맛이나 보자며 주문한 은어튀김.

사실 은어튀김은 몇년전 화개장터에서 먹어 본 기억이 있다.

그때 그닥 맛있다는 느낌이 없어서 주문하고 싶지 않았지만 옆 테이블에 먹는 모습을 보더니 굳이 먹어봐야겠다는 일행이 있어 주문했다.

결론은 은어튀김도 꽤 괜찮았다.

은어의 머리 부분만 살짝 떼어내고 뼈채 먹기에 나쁘지 않았다.

이 또한 와사비 간장이랑 궁합이 잘 맞는 듯. 고소했다.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더 괜찮은 것 같았다.

결론은 난 은어회보다는 은어구이나 은어튀김이 더 맛있었던 것 같다.

기본 찬으로 나왔던 매실 장아찌.

청매실 장아찌 같은데 달콤함이 조금 과 했지만 정말 맛있었다.

너무 달은 반찬류를 잘 먹지 않는 나였지만 이건 맛있게 먹었다.

일행들도 맛있다면 서너접시 리필해서 계속 먹은 찬이었다.

다른 찬은 솔직히 그닥 기억에 남지 않았다.

이 매실 장아찌가 너무 맛있어서.

마지막 마무리로 주문한 참게탕. 정말 많이 먹었다. 아이고.

예전 밀양 계곡에서 참게탕을 먹은 적이 있었다. 그때는 너무 짰고 참게가 너무 딱딱했던 기억이 있어서 별 기대는 없었다.

그런데 이 곳의 참게탕은 짜지 않았고 참게는 여전히 딱딱했지만 탕 속에 들어간 열무 시래기가 너무 부드러워 맛있었다.

배가 불렀지만 밥을 먹기 보다는 국물과 시래기를 건저 먹는 맛이 좋았다.

사진들을 올리고 보니 너무 많이 먹은 것 같지만 일단 먹기는 먹었다. 그런데 솔직히 부끄럽다.

너무 많이 먹어서.


은어회 大, 은어구이 小, 은어튀김 小, 참게탕 大

엄청 먹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