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감상문/상영물

아직도 계속되는 폭력 그리고 묵직한 완성감 왓챠 중드 "마천대루"

by 혼자주저리 2022. 12. 2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중드 한편을 보게 되었다. 

요즘 다시 한드에 꽂혀 한드를 찾아 볼까 하다가 어쩌다 눈에 띄어 시작했고 열심히 봤다. 

마천대루(摩天大楼)

편성 : 2020년 08월 19일 오픈. 중국 텐센트TV

출연 : 안젤라 베이비(중메이바오) 곽도(중징궈) 양자산(양루이썬) 초강(엔융위안) 여율래(세이바뤄) 

장백가(리모리) 류단(예메리) 

인간은 인관관계를 통해 비로소 인간이 될 수 있지만 표면적일 뿐.

저마다 장막 뒤에는 비밀 공간을 숨기고 있다. 

중드 은비적각락 이후 오랜만에 너무도 만족스럽게 몰입해서 볼 수 있는 드라마였다. 

내가 만났던 중드들이 편집도 이상했고 1회로 자른 분량도 들쭉날쭉한 경우도 있고 전체적으로 스토리가 중간에 삼천포로 빠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드라마는 일관성 있게 진행이 되었고 편집도 좋았다. 

또한 2회차씩 잘라서 주요 인물들을 중심으로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각 인물들이 이야기하는 서사를 살펴 보는 것도 꽤 재미있었다. 

그 이야기들이 진실과 거짓이 섞여서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 거짓인지 알아야 하는 과정들이 이 드라마의 큰 장점이기도 했다. 

반응형

거기에 억압된 여성들의 이야기가 너무도 적나라하게 나온다. 

실력있는 의사 였지만 병원에서 항상 궂은 일을 해야 하거나 가정폭력에서 벗어나지 못하거나. 

점점 피폐해지는 한 가족들의 삶이 여성을 중심으로 보여지는데 이 부분이 아주 많이 가슴이 아픈 현실로 다가왔었다. 

지금 현재 내 주변에 내가 알지 못하는 이런 피해를 보는 여성들 또는 어린 아이들이 있을 거라는건 다들 알고 있지 않을까. 

이 드라마는 여러가지로 새로웠고 생각을 하게 만드는 구석이 있는 재미있는 드라마였다. 

이 드라마에서 아직도 이해를 못 하는 부분이 두어 곳 있기는 하다. 

떡밥 회수가 안 된 것은 아닌데 내가 제대로 이해를 못 한 부분이다.

사진 속 아이의 나이가 그들이 처음 생각했던것 보다 어렸다는 것은 내가 생각하는 그것이 맞는 건지 아직도 명확하게 결론내리지 못했다. 

그리고 환풍구의 지문은 두명. 

그 중 한명은 명확하게 이해를 했다. 

그럼 나머지 한명의 지문은 왜 거기 있었지? 

728x90

처음에는 그러려니 하지만 드라마를 다 보고 나면 굳이 거기에서 지문이 나올 필요가 없는데 싶다. 

그런데도 지문이 나왔는데 그 부분은 설명이 되지 않았다. 

내가 놓친 부분인지도 모르지만. 

이런 드라마의 주요 흐름에는 큰 영향이 없을 듯한 사소한 의문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이 드라마는 꽤 묵직한 느낌을 주는 수작이었다. 

출연진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드라마를 시작했고 이 드라마에서 유일하게 이름과 얼굴을 알고 있던 배우인 안젤라 베이비를 보는 순간 살짝 고민을 했었다. 

여태 이 배우에 대해 들었던 이야기들은 항상 연기력 부족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시작을 했는데 막상 이 드라마에서 안젤라 베이비는 중메이바오의 역활을 너무도 잘 표현했다. 

그녀가 처한 상황들과 그녀의 생각들, 결심들이 처연한 표정에서 잘 우러났다. 

이 역활의 그녀에게는 딱 맞는 역활이 아니었을까 싶기는 하다. 

두 명의 어머니. 

그녀들의 삶은 뭐라고 이야기 해야 할 지. 

단순하게 순탄하지 않았다라고 하기에는 그녀들의 희생도 아이들에 대한 사랑도 너무도 크고 너무도 위대했다. 

단 한명으로 인해서 벌어지는 그 모든 사건들의 피해자들. 

어머니와 아이들. 

그들의 삶이 힘든 이유가 단 한명 때문이라는 것에 보는 내내 화가 났었다. 

이 사건을 수사하는 두명의 수사관.

선배로 불리는 중징궈의 설렁설렁 하는 듯한 태도와 매사에 진지하고 몰입하는 양루이썬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이 둘의 케미가 좋아 이 드라마의 재미가 더 해 진 듯 하다. 

물론 중징궈의 내부 감찰 사건에서 양루이썬의 태도가 실웃음만 나오도록 어이 없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 부분은 정말 새발의 피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스쳐 지나가는 장면들이고 결국 이 들을 더욱 단단하게 결속시켜 주니까. 

중 메이바오의 주변 인물들.
이들이 각각 2회차씩 담당하면서 이야기를 한다. 

중메이바오와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이 알고 있는 그녀의 과거 이야기들. 

두명의 어머니도 최종 악역인 엔융위안도 이야기를 한다. 

그 이야기들을 듣다 보면 사건의 흐름을 어느 정도 오해도 했다가 이해도 했다가 하면서 이들이 이끄는대로 따라가는 자신을 볼 수 있다. 

매력적인 구성이 아닐 수 없었다. 

이 드라마 최고의 빌런.

이 한명으로 인해 많은 사람의 인생이 힘들어지고 고달파 졌다. 

왜 그렇게 해야만 했는가? 

왜 그렇게 놓아주지 못했는가? 

결국 난 이 인물은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해 할 필요도 없지만 끝까지 무죄로 끝날 것 같아서 두근두근 했었다. 

자살인가 살인인가의 결론이 그렇게 날 수 있도록 유도 된 것은 정말 좋았던 것 같다. 

너무도 재미있게 본 드라마였다. 

중드가 너무 긴 회차로 다 보는 것이 힘든데 이 드라마는 16화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보는 것에 부담도 없었고 묵직한 무게도 있었다. 

탄탄하게 진행이 되어서 한드 못지 않은 퀼리티라고 생각된다. 

재미있게 잘 본 드라마로 저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