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감상문/상영물

아무 생각없이 보기 좋은 일드 "고독한 미식가 시즌3"

by 혼자주저리 2022. 3. 21.
728x90
반응형

복잡한 것이 싫은 요즘 아무 생각없이 보기 좋은 드라마들을 찾아 다니고 있다. 

찾다 찾다 실패 하는 경우도 있고 초반 잘 보다가 중후반 겨우 보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몇 번 실패를 하면 기존에 보던 드라마로 다시 회귀를 하게 된다. 

그 드라마가 아직 볼 회차들이 남아 있으면 당연히 오게 되는 이치다. 

고독한 미식가( 孤独のグルメ) 시즌 3

방영 : 2013년 07월 10일~09월 25일, 일본 TV도쿄

원작자 : 다니구치 지로, 쿠스미 마사유키

각본 : 타구치 요시히로

연출 : 미조구치 켄지, 호라이 타다아키

출연 : 마츠시게 유타카(이노가시라 고로)

개인 잡화상을 운영하는 남자 '이가시노 고로'는 매일 여러 도시를 방문한다.

도중에 혼자 문득 가게에 들러 식사를 하게 된 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음식들을 만나게 된다.

원작만화를 소재로 한 음식 맛을 이야기 하는 드라마

사실 이 드라마를 시즌1,2를 보고 시즌 3을 보고 난 다음 내가 따로 적을 말이 거의 없다. 

내용이나 구성이 너무도 비슷해서 일단 고로상이 도쿄의 어느 동네를 방문하고 그 곳에서 잠시 일을 본 다음 밥을 먹는 내용이 다이다. 

변주도 없고 달라지는 것도 없다. 

단지 요즘에는(보고 있는 시즌을 기준으로 요즘이다) 고로상이 일을 하러 가기 전에 디저트를 먹는다는 설정이 하나 더 들어간 다는 것 뿐.

그러다보니 이 드라마에 대해 쓸 말이 거의 없기도 하다. 

고로 상을 보고 있노라면 이 세상 고민 될 것이 하나도 없다. 

일을 하다가도 배가 고프면 그 일을 거의 내팽개치는 수준으로 놔 두고 그냥 자리를 떠서 밥을 먹으러 간다. 

본인의 위장에 뭔가를 넣어 줘야 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귀에 많이 들어 온 말은 갑자기 튀어 나오는 "배가 고프다"라는 말이었다. 

일어로 들리기는 하는데 막귀라 제대로 옮겨 적기가 힘드네. 

고로상은 꿋꿋하게 디저트 샵도 잘 들어가고 브런치 가게도 잘 들어간다. 

주변에 손님이 여자들 밖에 없어도 그 홀로 앉아서 음식을 음미한다. 

그 꿋꿋함은 솔직히 부럽기도 하다. 

난 아직도 혼밥은 어색해서 핸드폰이 없다면 굶는걸 택할 지도 모를 정도니까. 

난 굶는다는 단어가 내 사전에 없는 줄 아는 인간인데도 핸드폰 없이 혼밥은 못 할 듯 싶다. 

어쩌다 혼밥을 하게 되면 핸드폰에 뭔가를 보고 있으면서 밥을 먹어야 된다. 

그런 부분에서 고로상이 대단하게 느껴진다면 오버 인걸까.

고로상은 음식을 먹을 때 반찬류를 먼저 먹고 그 다음 밥을 먹는다. 

나는 보통 밥을 입에 넣고 반찬을 넣는데 고로상은 반찬을 먼저 먹고 음미 한 다음 밥을 먹는 경향이 강했다. 

일본 음식이 간장 베이스로 대체적으로 짠 편인데 정말 맛있게 먹는 걸 보면 그 짠 맛이 그들에게는 일상인가 싶기도 하다. 

그렇다고 내가 많이 싱겁게 먹는다는 생각은 해 본적이 없고 그냥 대체적으로 평균 또는 평균보다 아주 조금 싱겁게 먹는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었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많이 기억이 나는 건 고로 상이 아는 분이 개업을 위해 물건을 전달 하러 갔다가 고로상의 물건이 아닌 다른 물건이 펑크가 나는 걸 보고 말았다. 

그 펑크 물건을 메우기 위해서 고로상도 그 주인도 열심히 전화를 돌리고 돌리다가 결국 고로상이 어떤 판매없자를 소개 해 준다. 

그런데 배달은 안되서 주인이 직접 가지러 가고 고로상은 그곳에 남아서 물건 정리를 하면서 밤을 새워 개업 준비를 도와준다. 

그렇게 밤새 일을 하고 아침에 나왔는데 인사도 잘 하고 종료했지만 고로상은 배가 고프다. 

그 장면을 보면서 밤새 일을 도와 줬는데 아침도 안 먹이고 보내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브런치를 먹어야 해서 설정을 그렇게 한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나에게는 왜?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아침까지 일을 해 줬으면 당연히 아침을 먹이고 보내야지. 

문화의 차이라고 봐야 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고. 

아무 생각없이 볼 수 있어서 뒤의 시즌들도 스핀 오프도 모두 천천히 보기는 하겠지만 한 시즌을 다 보고 나서도 쓸 내용이 없다면 포스팅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보게되면 쓰기는 써야 하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