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에어프라이어로 무설탕 바나나오트밀쿠키 만들기

by 혼자주저리 2021. 7. 16.
728x90
반응형

사무실에서 엄청난 디저트 류를 먹고 있기에 집에서만이라도 달달구리를 피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하지만 집에 있는 주말에는 먹던 습관이 있으니 당연히 달달구리가 땡기는데 그걸 참기가 힘들다. 

그 욕구를 참지 못해서 게으른 내가 무설탕 오트밀 쿠키를 만들어 봤다. 

재료 : 바나나, 오트밀, 코코아파우더, 땅콩분태, 호박씨

바나나는 냉동 바나나를 이용했다. 

스위티오나 돌에서 나오는 바나나 하나의 사이즈가 엄청 큰 것인데 검은 반점이 생겨도 다 먹지 못해서 껍질을 벗긴 후 랩으로 둘둘 말아 냉동실에 보관하던 것이다. 

냉동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면 바닐라 이이스크림같은 느낌의 슬러시도 만들수 있기에 바나나는 행사 할 때 마다 구입해서 냉동실에 비치를 해 두는 편이다. 

견과류는 조금 더 고소하라고 넣었는데 집에 마침 있는 견과류가 땅콩 분태와 호박씨만 남아 있었다. 

다른 견과류 구입을 하지 않고 그냥 있는 것만 이용하기로 했다. 

오트밀은 노브랜드에서 구입해 둔 것으로 한 봉에 50g이다. 

우선 냉동 바나나를 실온에 두어 해동을 시킨다. 

완전히 해동이 되지 않아도 되고 손으로 으깨었을때 모양이 흐트러지면서 반죽처럼 될 정도면 된다. 

냉동 바나나가 아닌 생 바나나를 이용한다면 바로 손으로 주물주물해서 모양을 흐트러주면 된다. 

모양이 흐트러진 바나나에 오트밀, 땅콩가루, 호박씨를 넣어 준다. 

이때 설탕이나 감미료를 추가로 넣어도 되는데 난 어차피 무당 쿠키를 만들려고 했고 워낙에 단 맛이 강한 바나나라 더 이상 첨가한 것은 없다.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간 바나나와 오트밀을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섞어 준다. 

이때 바나나의 사이즈가 조금 큰 것이라 그런지 반죽이 많이 묽다는 느낌이었다. 

다음에는 바나나 하나에 오트밀을 두봉 넣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조물조물 해 준다. 

그리고 절반쯤 떼어 내서 다른 양푼으로 덜어 낸다. 

덜어 낸 반죽 하나에 코코아파우더를 세스푼 넣었다. 

진한 초코의 맛이 나기를 바랬기에 파우더를 많이 넉넉하게 넣었다. 

반죽의 양은 작은데 양푼이 커서 대략 안습이지만 코코아 파우더가 넉넉히 들어간 건 반죽의 농도가 적당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유산지를 깔고 그 위에 반죽을 적당히 모양 잡아서 올려준다. 

코코아가루가 들어간 반죽은 농도가 적당한 편인데 코코아 가루가 없는 건 많이 묽어서 모양을 잡기가 힘들었다. 

우리집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이 작아서 크지 않은 쿠키 모양 4개 올리니 더 이상 올릴 수가 없었다. 

이 상태로 150℃ 12분을 돌렸다. 

예열을 미리 해 주면 좋은데 난 예열 없이 그냥 돌렸다. 

일차로 에어프라이어가 돌아가는 동안 남은 반죽을 모두 뭉쳐서 커다랗게 모양을 잡아 유산지에 또 올렸다. 

에프의 용량이 작다보니 한꺼번에 얼마되지 않은 반죽도 한꺼번에 굽지 못해서 두번에 나눠야 했다. 

두번째는 그냥 큰 쿠키마냥 대충 모양을 잡았다. 

일차로 구운 쿠키가 조금 덜 구워진 듯 했다. 

특히 코코아 가루를 넣지 않은 것은 많이 묽어서 구움이 확실히 부족해 보였다. 

쿠키들을 한번 뒤집어서 150℃ 5분을 더 구웠다. 

두판의 쿠키 모두 다 구워졌다. 

150℃에서 12분을 먼저 굽고 뒤집어서 5분을 더 구워주니 쿠키가 제대로 구워진 듯 했다. 

처음보다는 두번째 구울때 모양이나 색이 더 잘 나온 듯하다. 

바나나 한개와 오트밀 50g으로 구운 쿠키의 양이다. 

이날 아침 대용으로 우유와 함께 먹었는데 바나나 따로 오트밀 따로 먹는 것 보다 포만감이 더 있는 것 같았다. 

땅콩 분태와 호박씨가 들어가서 그런걸까 싶기도 하지만 만드는 과정이 너무도 쉬운 관계로 자주 만들어 먹는 것도 괜찮겠다 싶었다. 

쿠키들을 반으로 잘라 봤다. 

쿠키의 질감은 코코아파우더를 넣어서 반죽의 농도가 적당했던 초코쿠키가 나았지만 내 입 맛에는 코코아가 없는 노멀한 바나나오트밀 쿠키가 더 나은 듯 했다. 

다음에는 바나나 하나에 오트밀 2봉 즉 100g을 넣어서 다시 만들어 봐야겠다. 

언제 만들지 모르지만 여타 다른 베이킹 보다는 너무도 쉬우니 조만간 만들어보지 않을까? 

가끔 집에서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 괜찮을 듯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