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가죽공예/ 완료 또는 완성

일본 동전지갑, 코인 캐쳐, Coin Catcher, Japanese coin purse, Japanese wallet-남색

by 혼자주저리 2021. 4. 1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일본에서 생활을 하시는 분이 주문을 주셨습니다. 

색 선택이 너무도 예뻐서 만드는 과정에도 정말 즐거웠던 작업이었습니다. 

가죽 : 외피-국내산 소가죽, 안감-국내산 소가죽

문의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검색 - 밝은햇살 또는 handdam => 문의하기

 https://center-pf.kakao.com/_xlrQJj/chats

프레임 : 일본 구입

실 : DIT

엣지 : 페니체 프라이머, 페니체 투명, 페니체 검정에 가까운 곤색 

동전프레임에 의해 내부 동전 수납칸의 덮게에 프레임의 눌린 모양이 생깁니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크롬 가죽의 경우 균일한 모미, 색상을 유지 하고 오염이나 스크래치에 강합니다. 하지만 이 가죽도 프레임 눌린 자국은 생깁니다. 

남색의 가죽에 노란색 안감을 선택해 주셨어요. 

이 색의 조합은 처음 작업해 보는 건데 너무 이쁜 조합이라 만드는 내내 눈이 즐거웠습니다. 

노란색 가죽은 샛노랑은 아니고 머스터드 노랑인데 남색과 너무도 찰떡같이 어울렸어요. 

안감으로 사용한 노란색 가죽이 원래 외피로 사용하는 가죽이라 너무 뻣뻣하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피할이 잘 되어 생각보다 부드럽고 촉감도 좋았습니다. 

남아 있는 머스터드 노랑을 모두 안감용으로 피할해서 남색과 매칭하는 걸 고민할 정도로 조합이 이쁘네요. 

동전프레임은 흑니켈로 선택했습니다. 

은빛이 강한 니켈 보다는 흑니켈이 톡톡 튀는 노랑과의 조합에 살짝 눌러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내부 잠금도 흑니켈로 선택을 하고 외부 잠금은 모양 단추를 선택하셔서 빈티지 단추를 조합했습니다. 

선택해 주신 단추는 기본으로 나오는 잠금 단추와 세트가 아니라 따로 구성이 되는 제품입니다. 

기본 잠금 단추 세트에서 외부 민자 단추를 제외하고 나사로 모양 단추를 달아줘야 합니다. 

나사 작업시 추후 나사가 풀리지 않도록 나사풀림방지 용액을 첨가해서 나사 잠금을 하지만 이용 중 풀리거나 잠금 단추가 살짝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대처 방법 알려드릴게요. 

남색과 노랑의 조화가 너무 좋아요. 

동전 프레임에 동전을 끼우고 뒤집어 흔들어 봐서 동전이 흘러내리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에도 사용중 동전이 흘러내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 따라 살짝 손 봐주시면 됩니다. 

https://bravo1031.tistory.com/notice/921

 

코인 캐쳐 프레임 사용에 대한 안내

동전 프레임은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없는 품목입니다. 우리나라 동전 사이즈와 맞지 않아서 우리나라에서 제작을 하지 않고 일본의 동전 사이즈에 맞게 일본에서 제작을 합니다. 따라서 동

bravo1031.tistory.com

동전 프레임 뒤에는 카드 수납부가 있습니다. 

중앙에 둥근 창이 있어서 카드 수납은 한눈에 확인이 됩니다. 

동전 프레임 아래에는 수납칸이 있어서 프레임에 들어가지 않는 1엔, 5엔 동전과 프레임에 미쳐 들어가지 못한 동전을 수납하시면 됩니다. 

지폐 수납부는 넉넉합니다. 

하지만 삼단 지갑의 특성 상 많은 지폐를 수납하시면 잠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외부 뒷면에도 카드 수납부가 있습니다. 

스이카나 파스모 같은 교통카드를 수납해서 다니시면 편 할 거예요. 

지갑에서 카드를 빼고 넣고 할 필요 없이 바로 지갑만 찍어 주시면 됩니다. 

카드를 충분히 감싸는 사이즈라서 카드가 외부에 수납이 되어도 흘러내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가죽은 사용을 하다보면 늘어나는 특성이 있죠. 

카드 수납부에 가죽이 늘어나면 카드가 흘러 내릴 수 있어서 늘어남 방지 보강도 했습니다. 

엣지는 거의 검정색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검정색은 아닌 아주아주 진한 남색입니다. 

검정과 비교하면 검정이 아닌 것이 보이는데 이렇게 보면 검정처럼 보이네요. 

주문해 주신 분의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에서 생활하시면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사용 중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라도 연락주세요.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