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길에 핀 들꽃으로 사무실 분위기 바꾸기

by 혼자주저리 2020. 11. 6.
728x90
반응형

찬바람이 쌀쌀한 요즘 갑자기 핸드폰 사진 폴더를 열어 봤다. 

우연히 발견한 사진들. 

지금처럼 쌀쌀한 초겨울이 아닌 따뜻했던 가을 아마 추석 즈음이었을 듯 싶은 그 시기에 잠시 꼼지락 거리고 놀았던 기록이 남아 있었다. 

그 때의 기억을 소환해 봤다. 

사무실 주변을 산책하다가 화단 가에 핀 풀꽃들을 보게 되었다. 

예쁜 보라색이 앙증맞고 이뻐서 며칠 동안 바라보다 결국 몇 송이 꺽었다. 

이건 화단에서 가꾸는 꽃이 아니라 풀꽃이라 괜찮을거야 혼자 위안을 하면서. 

보라색의 꽃만 있으면 서운하니까 뒤쪽에는 흰색의 작은 꽃들이 피는 가지도 하나 꺾었다. 

이 또한 아마 야생의 풀 같은 느낌이다. 

마침 사무실에 얼마 전 마시고 난 뒤 재활용을 위해 포장을 벗기고 잘 씻어 말려둔 플라스틱 병이 있었다. 

모양도 이쁜 병이라 임시로 화병으로 사용하기로 하고 물을 받아서 꺽어 온 꽃을 꽂았다. 

꽃 양이 적어서 너무 퍼지기에 줄기 아래는 빵끈같은 전선 정리에 사용되었던 끈 하나를 주워 살짝 묶어 줬다. 

사무실 조명이 어두워 전체적으로 칙칙하게 나왔지만 나름 괜찮은데 싶었다. 

책상 앞 흰 벽에 올려 놓으니 나름 괜찮았다. 

풀꽃이다 보니 줄기가 짧은게 조금 불만이었지만 물을 자주 보충해 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다.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아. 

삭막했던 사무실에 조금 화사해 진듯한 느낌적 느낌.

벽 쪽은 내 책상에서 너무 한 쪽으로 치우치는 지라 중앙으로 옮겼다. 

사무실 로비쪽으로 창이 나 있는데 그곳에 옮겨 놔도 나쁘지 않네.

그런데 창틀이 많이 지저분하구나. 

하긴 이 사무실로 옮길때 창틀 청소를 하고 그 뒤로 창틀을 닦지 않았군. 

문제는 꺾어 온 꽃잎이 물에 꽂자 마자 바로 떨어져 버린다는 것이다. 

이게 내가 꺽어 와서 떨어지는 것인지 이미 다 피어서 떨어질 때가 되어 떨어지는 것인지 판단이 서지 않는 순간이었다. 

꽃잎이 너무 떨어져서 점점 삭막해 지는 꽃들을 보완하기 위해 눈길을 확 사로잡는 붉은 리본을 물병에 달아 줬다. 

저 리본도 어디선가 선물을 받아서 잘 떼어 내서 가지고 있던 그닥 쓸모 없는 아이였는데 버리기 전에 한번 사용하기. 

처음 예상과 다르게 꽃잎이 떨어져버려 뭐너가 슬퍼지는 순간이었다. 

하루를 못 넘기고 꽃잎이 떨어지다니. 

꺽어 온 꽃들을 버리지 못하고 물을 보충하면서 데리고 있기를 며칠. 

버리지 못한 미련이 보답을 받았다. 

암도 미리 폈던 꽃잎은 충분히 피어 있었기에 떨어진 듯 하고 그 꽃잎이 떨어진 자리에 씨방이 잡혔다. 

그리고 봉오리로 있던 꽃들이 개화를 시작했다. 

이제야 다시 이뻐지는 꽃들. 

며칠 이렇게 꽃을 보며 눈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었다. 

그때는 이 꽃이 이뻐서 사진을 찍었는데 찬바람이 불어 추운 요즘 다시 주변을 살펴 보고 싶다. 

살짝 꺽어 올 수 있는 꽃이 있을까나? 

야생으로 피어 있는 작은 들국화 비슷하게 생긴 꽃들은 있던데 그 아이들이라도 조금 꺽어 와서 다시 사무실을 환하게 해 볼까 싶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