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감상문/상영물

카카오 페이지 무료 영화 "사라진 밤"

by 혼자주저리 2018. 8. 17.
728x90
반응형

지난 일요일(8월 12일) 카카오 페이지에서 무료 영화로 "사라진 밤"을 풀었다. 

매주 일요일 한편의 영화를 무료로 풀어 주는 카카오 페이지. 

방법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다운 받아서 그 쿠폰으로 영화를 대여하면 된다. 

해당 영화, 해당일에만 볼 수 있다는 제한이 있지만 영화관에서 놓친 영화들을 한번씩 보는 즐거움은 꽤 큰 편이다. 

단지 핸드폰의 작은 액정 화면으로 영화를 봐야 한다는 것이 조금 불만 스럽지만 그럼에도 영화관까지 찾아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히 볼 수 있는 건 분명 장점같다. 

사라진 밤

개봉 : 2018. 03.07

감독 : 이창희

주연 : 김상경(중식 역), 김강우(진한 역), 김희애(설희 역)


아내(김희애)를 살해하고 완전범죄를 계획한 남면(김강우).

몇 시간 후, 국과수 사체보관실에서 그녀의 시체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그리고 남편에게 도착한 문자 한 통.

"우리의 비밀을 묻은 곳에서 기다릴게"


남편을 의심하기 시작한 형사(김상경)와 이 모든 것이 아내의 계획이라고 주장하는 남편.


그녀는 정말 죽은 걸까? 사라진 걸까? 

영화가 개봉 하기 전 모한 끌림이 있었다.

이건 보러 갈 까? 

그런데 이런 저런 이유 즉 귀찮고 또 귀찮다는 이유로 영화를 보러 가지는 못했었다. 아니 안 간 것일지도. 

그렇게 잊어버렸던 영화를 무료로 볼 기회가 되어서 챙겨 봤다. 

배우들 라인업이야 믿고 볼 수 있었기에 내가 죽인 아내의 시체가 사라졌다 라는 카피에 끌려 영화를 봤다. 

각자의 성격이 매우 강한 등장 인물들. 

몇 장면 나오지 않았지만 존재감을 확실하게 뿜어낸 설희.

냉정하고 이기적이고 날카로우면서 신경절적인 보이던 설희가 정말 매력적이었다. 사실 실제적으로 절대로 매력적인 성격의 인물은 아니었지만 아마도 김희애씨의 연기로 케릭터가 제대로 살아 난 것 같다. 

불안하고 안정적이지 않으면서도 차분함을 가장하는 인물이었던 진한. 

카피에도 있었고 영화 예고나 광고에서도 진한이 설희는 죽인다고 완전히 오픈을 해 둔 상태였기에 일단 관객은 넌 범인이야를 지목하고 보게 된다. 

그 지목이 영화의 플롯은 구성하는 아주 큰 뼈대이다. 

관객들의 의식을 남편인 진한이 범인이다라고 집중하도록 하고 중간 중간 공포 영화나 스릴러에 나올 듯한 장면들을 삽입해서 혹시라는 의구심이 들도록 만들었다. 

그 장치들때문에 마지막 반전이 성립이 되었다. 

혜진이라는 인물이 조금 억지스럽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 속에서는 잘 녹아 들어 있었던것 같다. 

마지막 관객들의 뒷통수를 세게 후려 치고 싶어했던 감독의 의도는 열심히 손을 들었지만 막상 내려칠때 마음이 약해져서 힘을 빼 버린 형상이었지만 나쁘지 않았던 스토리였던 것 같다. 


고3인 다꽁이 집에 있는 주말. 

침대에서 등이 떨어지면 큰일나는 줄 아는 아이를 지켜 보느니 이렇게 영화를 보는게 나의 정신 건강에는 더 좋은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