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

by 혼자주저리 2017. 9. 29.
728x90
반응형

애드고시를 최종 통과한 것이 7월 중순경이었다. 

그리고는 무작정 반응형 광고를 게제했고 그 다음에는 뭔가를 해야 한다는 걸 잊어버리고 있었다. 

그리고 퇴근 후 보게된 우편함에서 에드센스의 우편물을 발견했다. 

애드센스에서 온 우편물을 보면서 이게 뭐지? 라는 생각만 했다. 

또 다른 뭔가가 있을거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멍청했던 것이다. 최종 승인을 받았으니 모두 끝난거라는 안일한 생각. 역시 귀차니즘의 결정판.

일단 사진을 찍고 양쪽 모서리를 조심스레 뜯었다. 

단단하게도 봉해서 왔더라. 

안 쪽의 내용물이다. 

작은 책자처럼 덮개를 열면 엽서마냥 아주 큰 글씨로 핀 번호가 있다. 

핀 번호가 아주 큼지막해서 모를래야 모를 수 없다. 

등록 방법도 아주 상세하고 간략하게 나와 있어서 등록도 쉽다. 

옆서에서 하라는대로 애드센스 들어가서 핀 번호 등록했다. 

근데 그 뒤에 화면이 미심쩍다.

내가 제대로 한 것이 맞나? 

혹시 자동 로그인으로 체크 해 놨는데 로그인이 제대로 안 된 것인가? 

이런 의혹이 계속 든다. 핀 번호를 등록했음에도 핀 등록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도 뜨지 않고 화면 상단에 붉은색 보류를 알리는 바도 없어지지 않는다. 

일단 로그 아웃을 해 보고 다시 등록을 해야 하는 것일까? 


애드센스에 다시 재 로그인을 해 보니 붉은색 메세지 바가 없어 졌다. 

계정 등록에 들어가도 주소 인증이라는 버튼도 없어졌다. 

제대로 등록 한 것이 맞나 보다. 

이제 겨우 10불 넘게 수익이 생겼는데 애드센스는 100불 이상이어야 입금이 된다. 

외환 거래 계좌 공부를 시작 해야 할 시기인것 같다. 

천천히 외환 계좌를 알아봐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