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애드 센스 뭐지? 1차 승인 메일 회수

by 혼자주저리 2017. 1. 31.
728x90
반응형

애드 센스는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말 모르겠다.

일단 블로그에 그들이 원하는대로 사진은 많이 넣지 않고 글을 많이 넣어서 문장을 완벽하게 마침표까지 찍어서 글을 올렸다.

예전 블로그에는 말줄임표가 넘실거리는 글들이 많았었다.

그 많은 글들을 애써 이사 시켰다가 모두 삭제하고 다시 하나 하나 글을 쓰고 있다.

그러면서 다시 신청서 버튼을 눌렀는데 사이트 검토를 위한 소스코드를 삽입하라는 문구를 봤다. 그래서 그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삽입도 했다.

이 삽입하는 과정이 [head]뒤에 붙이라고 해서 붙이긴 했는데 사실 [head]를 2곳 찾았었다. 첫번째 뒤에는 네이버 웹 마스터 검색 소스 코드가 붙어있어서 두번째 뒤에 붙이긴 했는데 이게 정상적으로 잘 붙인 건지의 의문은 있었다.

하지만 그 역시 만약 내가 잘못 붙인 거라면 사이트 검토 불가라는 메일이 올 거라는 생각에 그냥 그대로 두었다.

소스 코드 붙인 뒤 이틀 뒤인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하니 사이트 검토중이라는 메세지가 하면 떴다.

사이트 검토에는 3일이 걸리고 메일로 알려 준다고 하더만 3일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이다.

2주를 훌쩍 넘기고도 저 메세지는 여전히 뜨고 G메일에는 메일도 없었다.

그리고 계획했던 여행을 다녀오고 첫 출근날 습관적으로 G메일을 확인했는데 승인이났다는 메일이었다.

올레를 외치며 애스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했는데 그 곳에는 여전히 사이트 검토중이라는 메세지만 뜬다.

혹시나 반응이 늦은 건가 싶어서 다시 3일에 걸쳐 계속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을 시도 했으나 계속되는 사이트 검토 메시지만 보였다.

결국 문의하기에 이 상황을 문의했다.

메일은 받았으나 애드센스 계정은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의 문의였다.

그러고도 감감 무소식이 진행되다가 설 연휴를 맞았고 어제 핸드폰으로 확인했다. 

G메일에 불필요한 메일은 다 삭제하고 구글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메일과 애드센스 1차 승인만을 남겨 둔 상태였는데 어제 본 메일함에 구글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메일 밖에 없다.

혹시나 싶어서 몇번을 확인해도 마찬가지였다.

실수로 삭제 버튼을 눌렀나 싶어 고민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난 메일 삭제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

휴지통 비우기도 한 적이 없다.

애드센스를 시작하기 전에 G메일을 완전히 비우고 삭제 했기에 G메일은 깨끗한 상태였다.

개인 메일은 네이트, 네이버, 한메일을 주로 사용한다. 업무용 메일은 직장 도메인 메일이 따로 있다.

G메일은 딱 애드센스 용으로 남겨 둔 거였다.

그런데 내가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았음에도 메일은 자동으로 사라지고 없었다.

의심 할 수 있는 것은 애드센스 측에서 메일을 회수해 갔다고 밖에 생각 할 수 없었다.

문제는 메일 수신자가 열어 본 상태라도 회수가 가능할 것인가 인데 음모론 같지만 같은 구글 계정이라서 가능하지 않을까 이다.

캡쳐를 해 놓지 않았다면 혼자서 상상만으로 1차 승인 메일을 받은 거라 생각 할 정도로 메일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메일이 온 날짜까지 캡쳐를 해 둘 걸 싶다.

이 상태로 다시 기나긴 기다림의 시간으로 가야 하는 건가.

도대체 3일 걸린다는 사이트 검토 시간은 언제쯤 끝나는 것인가?

승인 메일을 한 번 받아 보고 나니 더 조갑증이 나는 것 같다.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 본 봐로는 사이트 검토에 3일이 아니라 3주도 넘게 걸리기도 한다고는 하던데 참 의문만 가득 생기는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