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감상문/상영물

역시 두말이 필요없는 왓챠 영드 추리 "아가사 크리스티:명탐정 포와로 시즌8"

by 혼자주저리 2022. 3. 31.
728x90
반응형

시즌7을 보고난 다음 시즌 8을 연속으로 봤다. 

시즌7과 8 모두 에피소드 2개로 이루어져 있기에 회차는 총 4회차 밖에 되지 않는다. 

언제 내가 포와로를 보는 것이 지겹다고 느꼈었던가 싶을 만큼 즐겁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아가사 크리스티 : 명탐정 포와로(Agatha christie’s Poirot) 시즌8

방영 : 2001년 04월 20일~06월 02일, 영국 ITV

출연 : 데이비드 서쳇(포와로) 휴 프레이저(헤이스팅스) 필립 잭슨(잽 경감) 폴린 모란(미스 레몬)

명탐정 포와로가 미궁에 빠진 사건들을 풀어가는 이야기

첫번째 에피소는 백주의 악마였다. 

에피소드의 시작은 헤이스팅스가 식당 사업에 투자를 했고 그 곳에서 식사를 하던 포와로가 쓰러지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살이 많이 쪄서 건강에 이상이 왔고 이 때문에 의사는 휴양을 권한다. 

포와로는 거부하지만 미스 레몬이 아주 단호하게 휴양지에 이미 예약을 마친 상태이고 사업에 투자한 헤이스팅스도 같이 보내 버린다. 

이럴때 보면 미스레몬은 단순한 비서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어느 비서가 상사의 허락 없이 스케쥴을 만들고 결재까지 완료 할 수 있는가 말이다. 

이 부분도 뒤에 살짝 해명이 나오기는 하지만 앞 부분에서는 그렇게 느꼈었다. 

포와로가 휴양지에서 먹는 음식들. 

가볍게 즐기던 술도 안되고 육식도 안되고 음료는 녹즙 종류만 가능하고 위 사진처럼 아주 철저한? 식단 관리를 받는다. 

운동을 싫어라 하는 포와로는 스팀 찜질도 하고 산책 정도로 휴양을 즐기지만 포와로가 있는데 사건이 빠질 수가 없다. 

같은 호텔의 사람들의 관계를 살펴 보며 포와로는 사건을 우려하고 직접적으로 원인이 되는 사람에게 경고도 하지만 결국 사건을 벌어지고 만다. 

포와로가 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인것인가. 

포와로가 식당에서 쓰러지기 전 이번 회차의 인트로에 어떤 시골 마을의 목사가 여성의 정절에 대한 연설을 하고 근처 숲에서 여성이 살해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그 사건이 한참 지난 지금 이 순간 이 휴양지에서 연결이 된다. 

물론 처음부터 연결 되는 건 아니고 포와로와 미스 레몬의 활약때문에 연결이 되는 거다.

너무나도 순해 보이던 사람들의 이중성이라니. 

모든 사람들이 한 사람에게 살의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 돈으로 귀결되는 내용이었다. 

물론 헤이스팅스의 식당 사업도 그냥 눈물만. 

포와로가 쓰러진 것이 비만도 문제가 되지만 식당의 비위생적인 조리로 인한 식중독때문이었다. 

그런데 먹자 말자 바로 쓰러지는 식중독이 있었나? 아무리 저녁 시간을 오래 오래 먹는다고 해도 두시간 정도일건데.

어떤 식중독이었는지 궁금하구나. 

두번째 에피소드는 포와로가 로사코프 백작부인의 초대로 바그다드로 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예전 에피소드에서 포와로가 이성으로 마음을 준 여성인데 그녀를 찾아 매일 리셉션에 문의를 하는 모습은 안타깝기도 한다. 

뭐 결론적으로 그녀에게 뒤통수를 맞기는 하지만.

바그다드로 온 김에 헤이스팅스를 만나러 유적지 발굴 현장으로 간다. 

헤이스팅스는 조카가 그 발굴팀에서 우편 및 운행 담당으로 일 하고 있어서 조카를 보러 먼저 발굴 현장에 도착해서 묵고 있는 중이었다. 

역시나 우리의 포와로는 먼지도 싫고 모기도 싫고 파리도 싫은 여전한 차도남이다. 

이 곳에서 하룻밤을 자고는 바그다드의 호텔로 바로 휑하니 가 버리는 포와로.

헤이스팅스가 로사코프 백작부인도 없는데 굳이 그곳에 머무를 필요가 있냐고 하니 그 곳에는 모기도 없고 먼지도 없고 등등의 이유를 댄다. 

역시나 포와로의 본질은 그대로이지만 백작부인에 대한 몰랑몰랑한 마음은 어쩌지 못하나 보다. 

이번 회차에는 세건의 죽음이 있었다. 

살해 두건과 자살 한건. 

사람들의 인과에서는 그닥 연결고리가 보이지 않는 편이긴 한데 범인에 대한 단서는 조금 뜨악했다. 

결론이 그렇게 나는 것이냐!

시즌8을 너무 재미있게 봤다. 

시즌9로 바로 연결해서 보고 싶은데 잠시 쉬어야 할 것 같다. 

포와로와 함께 시작한 다른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그 프로그램들이 끝나면 시즌 9를 봐야 할 것 같다. 

포와로를 빨리 보기 위해 다른 프로그램들도 빨리 봐 버려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