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감상문/상영물

역시 고전이 더 좋은 것 같은 왓챠 영드 추리 "아가사 크리스티:명탐정 포와로 시즌1:

by 혼자주저리 2021. 4. 9.
728x90
반응형

한국 드라마 몇개 실패하고 다른 것도 그닥 재미를 못 느끼겠고 화이트채플의 경우 시즌 4를 시작해야 하는데 조금 쉬고 싶었다. 

그래서 무난무난한 명탐정 포와로를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아가사 크리스티 : 명탐정 포와로(Agatha christie’s Poirot) 시즌1

방영 : 1989년 01월 08일~03월 19일, 영국 ITV

출연 : 데이비드 서쳇(포와로) 휴 프레이저(헤이스팅스) 필립 잭슨(잽 경감) 폴린 모란(미스 레몬)

명탐정 포와로가 미궁에 빠진 사건들을 풀어가는 이야기

예전에 텔레비전으로 방영이 된 시기가 있었다. 

아주 예전이었는데 그때 제대로 챙겨 본다고 본 듯 한데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시즌1의 1화였던 것 같다. 

시즌의 10화를 다 보면서 1화 만큼 기억에 남아 있는 에피소드는 없었다. 

1화도 모든 것이 다 기억이 나는게 아니라 저 장면은 봤던 것 같아 정도의 느낌이었다. 

처음부터 다시 보기를 하기를 한 건 잘 한 듯 싶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지금 다시 보기를 할 때도 에르큘 포와로를 보면서 생각되는 건 펭귄이었다. 

상체가 하체보다 부한 느낌에 보폭이 좁게 종종 거리는 걸음을 보면 펭귄이 연상되지 않을 수 없다. 

특유의 포와로의 행동들.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들은 제법 많이 읽었다고 생각되지만 포와로가 나오는 작품은 몇개 없었던 것 같고 드라마 속의 스토리는 기억에 없다. 

오리엔탈 특급 살인을 읽으면서 포와로에 대한 생각을 가장 많이 했었던 것 같은데 막상 영화를 보면 내 상상 속의 포와로와 달랐던 것 같았다. 

아주 예전에 봤기 때문인지 포와로에 대한 이미지는 이 드라마에서 만들어 낸 것이 뇌리에 아주 콱 박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펭귄이 연상되는 걸음걸이와 위로 삐죽이 쏟아 오른 콧수염 그리고 살짝 신경질적인 대화 내용들. 

간혹 다른 영화나 드라마에서 포와로가 나오는 작품들을 만나지만 아마도 나의 최애 포와로는 이 시리즈의 포와로가 아닐 까 싶다. 

영국에서도 이방인, 외국인 또는 프랑스 인으로 오인 받는 벨기에 출신의 회색 뇌 세포를 이용한 명탐정을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가웠다. 

요즘같이 뭔가 계속 불만족스럽고 피곤한 날들에는 이렇게 위트 있고 시크한 포와로를 보면 잠시 위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시즌은 아주 복잡하게 꼬인 복선은 없었다. 

물론 예전에 한번 봤었기에 기억에는 없어도 단순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한 화마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깔끔하다는 느낌이었다. 

질척거리는 내용도 없었고 이게 왜 이렇게 되지? 라는 의문도 가지지 않았다. 

물론 의문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그냥 이건 이정도로만 만족하면 되는 드라마야. 여기에 더 현실이나 사실감을 실을 필요는 없다 라는 나 만의 만족감 같은 그런 느낌이 있다. 

하나하나 꼬치꼬치 따지지 않고 그냥 편안하게 봐 지는 드라마인 듯. 

가장 우려스러웠던 건 미스 마플때도 한번 생각 했었지만 범죄 행위에 대한 정의를 왜 그들이 쉽게 내리는 거 싶은 부분이었다. 

이번 시즌에서도 살인 사건이 우연히 일어 난 일이라며 포와로는 범인을 밝히지 않는 에피소드가 있었다. 

사건을 의뢰한 사람이 포와로의 본국 왕자(맞나?)였고 그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었으며 사건에 연루된 사람은 그 왕자의 약혼녀였다.

사건이 약혼녀의 동생이 한대 때렸기에 비틀 거리다 넘어지면서 돌 의자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하고 그 사실을 숨기기위해 약혼녀와 동생은 시신의 위치를 바꾸고 상황을 조작한다. 

나의 개념으로는 그것만으로도 범죄인데 포와로는 그 모든 걸 묻어 버린다. 

이게 과연 옳은 것인가 잠시 생각을 했다. 

하지만 역시 포와로는 아무 생각없이 그냥 가볍게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듯 싶다. 

미스 마플도 그렇고 포와로도 그렇고 그들이 정의하는 장면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지는 않을 거니까. 

물론 포와로는 시즌이 13까지 진행이되니 뒤에 어떤 모습이 될지 모르지만 현재는 그냥 가볍게 보며 즐기는 것으로 만족을 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