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 코인 캐쳐(주문제작), 여행, 드라마, 일상
혼잣말/속앳말

원스토어의 계정 연결은 너무 힘들다

by 혼자주저리 2017. 3. 8.
728x90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G메일 계정을 애드센스 때문에 삭제했다.

처음 계정 삭제를 할 때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며칠 있다가 한가지 문제를 발견했다.

원스토어를 G메일로 로그인 했던 것이다.

평상시 핸드폰으로 자동 로그인이 되다보니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부분이었다.

내가 구매한 이북들 중에서 절반 이상이 원스토어에서 구매 한 것인데 계정을 삭제하고 나니 그것들을 볼 수 가 없는거다.

이북으로 구매를 하고 묵은지로 읽지 않은채 보관함에 넣어 둔 것들도 꽤 되는데 이런 낭패가 있나 싶었다.

그래서 원 스토어 고객상담실에 전화를 했다.

내가 말한 부분은 계정은 삭제를 했지만 본인임이 확인이 되면 다른 계정으로 내 구매 내역을 연동시켜 달라는 것이었다.

그때 상담사의 반복적인 대답은 계정을 삭제하면 구매 내역을 연동 시킬 수 없다는 말이었다.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다른 계정으로 연동을 미리 시켜놓고 삭제를 했었어야 된다고 한다.

미리 알았다면 연동을 시켰겠지만 자동 로그인을 사용하다 보니 구글 계정을 아이디로 쓴 것도 몰랐는데 어떻게 연동을 시키냐 말이다.

결국 언성을 높였다.

계정이라는 것은 문제가 있을때 내가 삭제를 할 수 있는 부분이고 미리 알지 못해서 다른 계정으로 연동을 못 시킨 잘못은 나에게 있지만 본인이라는 걸 확인 할 수 있다면 구매 내역을 살려 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박따박 따졌다.

그 상담사 한참을 난감해 하더니 다른 계정을 불러 보란다. 네이버 계정을 말했더니 그 계정은 예전에 한번 로그인 한 경험이 있어서 사용을 못한단다.

이건 또 무슨 경우인건지 모르겠지만 한번 로그인 한 계정을 사용못한다는 엄청난 사실을 알았다.

작년인가 핸드폰 기기를 바꾸면서 G메일 계정인지 모르고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 했었다.

그때도 구매 내역이 보이지 않아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G메일로 로그인해야 된다는 걸 알았다.

그러고보니 그 사실도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구나. 나는.

그 흔적이 남아있어서 어찌되었든 네이버 계정으로는 연동을 못 시켜 준단다. 이건 정말 정말 궁금하다. 무슨 논리인것인지.

오히려 한번 로그인 했던 흔적이 있으면 내가 사용하는 계정이라는 증거가 되는데 어찌되었든 사용을 못한단다.

그래서 새로 만든 G메일 계정을 알려줬다.

그 걸로 심사를 해 본단다. 그 다음에 연락이 온 것이 삭제한 계정이 내가 사용하던 계정이라는 증거를 보이라고 한다.

그럼 원래는 안 해 주는 것이지만 한번은 다른 계정으로 연동을 시켜 주겠다고.

어렵기도 하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계정이 삭제 되었다는 구글측의 안내 메일이었지만 난 그 메일을 이미 삭제했을 뿐이었다.

그 이야기를 하니 구글측에 문의를 넣으란다. 삭제 계정이 내 것이라는 증명서를 발급 받으란다.

일단 구글에 문의를 넣고 다시 예전 계정을 복구했다.

정말 복구 하고 싶지 않았으나 일단 복구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를 했다. 앞 계정을 복구했으니 구매내역 살려달라고.

그런데 복구 계정으로는 로그인조차 안된다.

결국 또다시 열심히 통화하고 언성을 높이고 열좀 오르고 지금의 결론은 복구 계정이 내가 사용하던 것이 맞다는 것을 또 증명해야 한다.

그래서 복구 계정에서 삭제하지 않았던 메일 중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과 에드센스 가입 메일, 승인 취소 메일을 캡쳐해서 보냈다.

그랬더니 그 사진을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이건 내가 받은 메일함 캡쳐 사진이라고 안된다는 답볍을 받았다.

또다시 열이 올라 따박따박 따졌다.

계정 삭제 날짜는 2월 말이었지만 내가 캡쳐해서 보내준 메일의 날짜는 2월 15일이라고.

그걸로 심사를 넣어 본단다.

그리고 지금까지 기다리고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

원래 계정이라는 건, 아이디라는 건 삭제하고 다시 가입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가?

본인이라는 증명만 된다면 구매내역을 다른 계정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원스토어쪽에서는 여러 기기에서 로그인해서 여러명이 돌려 볼 수 있는 문제와 아이디 도용의 문제등등을 생각해서 걸어 둔 보안 조치이겠지만 본인이라는 증명이 된다면 당연히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더라도 연동을 시켜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처음 사용하던 계정과 핸드폰 번호와 핸드폰 기기가 새로운 계정에 일치 한다면 그들의 확인문자 하나 받아서 입력하면 당연히 연동이 되어야 한다.

정말 요 며칠 화가 치솟는 중이다.

여태 원스토어에서 구매한 책들이 그립다. 묵은지로 열심히 삭히던 그 책들을 읽고 싶다.

원스토어는 짜증나고 싫지만 살 때 그 당시에는 보고 싶어서 샀던 그 책들은 죄가 없으니 읽고 싶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 건가?

이번에 원스토어 정리가 되면 다른 이북 사이트를 주 사이트로 바꿔야 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